전민일보
화성세무서 이전 부지 앞, 대형상업시설 ‘망고타운’ 상가 분양
2024년에 이전되는 화성세무서 부지 앞에 조성되는 상업시설 ‘망고타운’이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망고타운’이 들어서는 봉담지구는 힐스테이트봉담, 중흥S클래스 등 대단지아파트에 둘러싸인 약 22,000세대의 배후수요를 품은 항아리상권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화성세무서 이전, 다목적체육관, 커피복합시설, 야외음악당, 물놀이시설 등 풍부한 개발호재가 업계관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화성시 봉담읍 상리 일원에 조성되는 ‘망고타운’은 연면적 21,752.77㎡, 지하3층~지상10층 규모의 대형상가로서, 무엇보다 지구내 최대항아리상권으로 불리는 중심상권 대로변 3면코너에 위치한 명품입지가 자랑거리이다. 특히 아파트단지와 체육공원 사이에 20m 보행자도로가 연계되어 풍부한 유동고객이 예상된다.
또한 봉담지구의 상업시설 비율은 2.5%로 풍부한 주거세대에 비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나 선점의 효과가 기대되는 가운데 봉담2지구의 직접수요와 봉담1지구 등 구도심의 잠재고객 수요도 흡인하는 상권으로 형성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인접한 세무서, 대형마트, 근린•체육공원 및 첨단바이오산업단지 등의 풍부한 종사자와 이용객을 흡인하기 위해 144대에 이르는 넉넉한 대형주차시설도 준비하고 있다.
사통팔달의 교통환경도 갖추고 있다. 사업지 인근에는 오목천역(수인분당선)이 완전 개통하였으며, 봉담역(신분당선)이 개통확정 되는 등 편리한 대중교통망과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과천봉담고속화도로, 평택파주고속도로와도 인접해 접근성도 좋다.
분양관계자는 “망고타운은 우선 항아리상권의 가족단위고객이 풍부해 공실걱정 없이 업종선택이 편할 것이라”며 “화성세무서 이전이라는 호재외에 추가 개발에 따른 인구 유입과 인프라 개발의 수혜가 부각되면서 분양문의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봉담망고타운 상업시설 분양에 대한 내용은 대표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전민일보(http://www.jeonmin.co.kr)